티스토리 뷰

공지사항

텔코마이너 공지사항

AwesomeTips 2017. 11. 29. 09:14

[2017년 12월 19일]


[2017년 11월 29일]

비마입니다. 어제 저녁에 텔코마이너 접속이 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였고, 가짜 텔코마이너 페이스북에서 텔코마이너 폐쇄 소식과 함께 비트코인을 요구하는 사태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세벽 5시경 다시 사이트가 복구가 되나 싶더니 현재 유지보수 중이란 공지가 올라온 상태이고 지켜보는 중입니다.



사건의 개요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사이트 접속 중지




2. 사기 페이스북페이지 등장



3. 잠시 로그인 됨


로그인 관련해서 다른 사용자 분께서 제보해 주셨고 페이스북에도 성공하신 분이 나오긴 했습니다.




4. 유지 보수 공지


잠시 로그인이 된 다음 다음과 같은 공지사항이 올라왔습니다. 하루 이틀 사이에 복구를 완료하겠다고 합니다.



예전에 유지보수 중에도 입금 처리가 되었던 적이 있습니다. 오늘 오후에 어떻게 처리 될지 지켜봐야 할 듯 합니다.


5. HTTPS 서비스 중지


인증서 문제로 다음과 같이 페이지가 없다고 나옵니다. http로는 접속이 잘 되네요.



6. HTTP 서비스 사용


메시지가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몇 시간으로 줄어 들었네요.



7. HTTPS 서비스 다시 시작


새벽 3시경 HTTPS로 다시 접속이 되기 시작했습니다.



8. 잠시 로그인 화면이 떴었습니다.


2017년 11월 30일 오후 2시 40분경의 화면입니다. 더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9. 로그인 성공


계정상태를 확인했습니다. 몇 가지 없어진 기록들이 보입니다.



10. 텔코마이너 공지 사항


4시 10분경 공지가 올라왔습니다. 2-3일 내에 모든 출금 요청이 처리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오직 http://telcominer.com 만 사용하니 다른 웹사이트의 정보는 신뢰하지 말라고 합니다. 페이스북도 모든게 제대로 된게 아닌듯 합니다.



11. 사이트 SSL 적용 및 개편





모두 고생하셨습니다. 모두 스트레스 많이 받으셨을 거라 생각됩니다. 우선 좀 쉬시고 2-3일 후에 더 안정화된 텔코마이너 구경하면 될듯 합니다. 비마는 우선 글들에서 스캠을 위험 상태로 바꿔 놓을 예정입니다. 사이트가 복구가 되었다고 하더라도, 이렇게 보안을 허술하게 관리한 회사이니 만큼 아직도 텔코마이너 투자는 위험하다고 생각합니다. 



이 사건과 관련된 이야기는 다음에서 이뤄지고 있습니다. 댓글들을 살펴봐 주세요.